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2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을 박상혁 후보 측,“홍철호 후보, ’5호선 연장 확정‘ 허위사실로 시민 우롱”

예비타당성 조사도 거치지 않은 5호선 연장, ‘확정’표현은 명백한 허위사실 공표
등록날짜 [ 2020년04월08일 00시00분 ]

김포() 박상혁 후보가 상대 홍철호 후보의 허위사실 유포 의혹을 제기했다.

박 후보 측의 대변인 김철환 도의원은 선관위에 ‘5호선 연장 확정이 허위사실이라는 이의제기를 신청했고, 그 내용에 대한 대변인 브리핑을 진행했다.

본 선거운동 기간에 맞추어 홍철호 후보 측에서 게시한 현수막에는 ‘5호선 연장 확정시킨 홍철호가 GTX-D도 유치합니다라고 적혀있고, 공보물에는 자신의 성과로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확정을 명시했다.

시민들은 처음 듣는 ‘5호선 연장 확정소식에 어리둥절한 모습이다.

박 후보 측은 지하철5호선 김포 연장은 광역철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중에 있는 상황이며, 향후 사전타당성 조사, 예비타당성 조사, 노선별 기본계획 수립, 기본 및 실시설계, 사업계획 승인의 단계를 거쳐 착공하게 된다고 밝혔다.

‘5호선 연장은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 구상안에는 반영되었지만 착공까지 여러 과정이 남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확정이라는 말을 쓴 것은 적절치 않다고 지적한 것.

박 후보 측이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는 “5호선 김포연장 사업의 추진여부 현재 검토 중에 있음이라고 밝혔다.

또한 1031일 대광위 구상안 발표 당시 광역교통 비전 2030에는 권역별 사업은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 등 관련 계획 수립과정에서 세부검토할 예정이며, 최종적인 사업시행 여부는 예타 등 절차를 거쳐 확정하게 됨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박상혁 후보는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허위사실이 명백함에도 불구하고 반복적이고 의도적으로 유권자들의 판단을 방해한 것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라며 시민들께 사과하고 선택을 겸허히 받아들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47일 김포시청년회의소 주최의 후보자 토론회에서 박 후보는 홍철호 후보에게 반영과 확정을 헷갈리신 것 같다의도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신 것은 심각한 법적 문제이며, 만약 과실이라면 재선의 국토위 국회의원으로서 자격이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비판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박 후보는 선관위에 이의제기를 했으며, 이후 사법적 절차를 밟아나갈 예정이라고 밝혔고, “5호선 연장은 모든 김포시민들의 염원인 만큼 반드시 실현되어야 한다. 당장 당선을 위한 허위사실 유포가 아닌 투명하고 빠른 추진력이 필요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박 후보의 선거운동본부에서 진행된 대변인 브리핑에는 김포을 지역 더불어민주당 시·도의원 전원이 참석하여 홍 후보를 규탄하였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무단이탈 등 자가격리 위반 5명 고발 조치 (2020-04-08 00:00:00)
김포 갑, 을 후보자 철도문제 놓고 격돌 (2020-04-08 00:00:00)
‘시민과의 약속 지킨’ 김병수...
‘대한민국 빙상스포츠 새 시대...
김병수 김포시장, 경기도 시군...
김포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의...
김포시선수단, 제70회 경기도체...
김포도시관리공사 신청사시대 ...
대국민 이구동성 “국제스케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