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시청 주차난 조속히 해결하라!

등록날짜 [ 2018년07월27일 00시00분 ]

김포시청 앞마당은 늘 주차와의 전쟁이다. 인근 상인들 또한 불만으로 가득 차다. 민원인 배려 차원에서 김포시는 시 공직자에 한해서 홀.짝제를 병행하고 있으나 시청 근거리 한정된 주차장은 오전 9시 이전 시청 직원들의 차량으로 이미 포화 상태이다.

양심상 청 내에 주차하지 않을 뿐 이들 차량으로 인한 풍선효과로 시청 주위 웬만한 공간은 몸살을 않은지 오래다.

당연히 시청 주변 상인들의 볼멘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흘러나오고 있으나 대부분 이런저런 연유로 시청과 연관되어 있는 이들이 대놓고 불평하기는 쉽지 않은 표정이 역력하다.

시청을 방문하는 차량은 꼬리를 무는데 청사 입구에 표지판은 일찌감치 만차 임을 알리고 있다.

마땅히 차를 세울 수 없는 민원인들의 얼굴에는 짜증으로 가득하다.

민선7기 들어 김포시는 시의회 업무 보고자리에서 청 내 심각한 주차난과 관련 이런저런 이야기가 오고 같으나 보고하는 시나 보고받는 의회나 원론적인 말장난으로 끝난 채 매듭을 짓지 못하고 유야무야 뒤로 미루어져 시청을 찾는 민원인의 고충은 끝이 보이지 않는다.

여기에는 반드시 주차난을 해소하겠다는 뚜렷한 의지와 의욕을 보이지 않은 채 현실과 동떨어진 추상적 자세로 건성건성 일관하는 김포시나 시의회의 미온적이고 형식적인 태도가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데 있어서 심각한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시청 주위에는 적극적인 자세만 가진다면 얼마든지 대화를 나눌만한 상대와 부지가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시나 시의회 누구도 진솔하게 발 벗고 나서는 이가 없다.

상대적으로 매매 의사가 없다는..... 언젠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의 전설처럼 전해오는 이야기만 뒤풀이하는 공직자들을 볼라치면 주차난의 심각성을 그들만 모르는지 아니면 모르는 척 하는 것 인지 도대체 열의가 보이지 않으니 답답한 시민들의 원성은 하늘을 찌른다.

시청은 시민의 얼굴이다. 시민이 시청을 찾는데 있어 불편함이 있으면 안 될 것이고 외지인의 방문이 주차난 때문에 시에 대한 이미지에 금이 가고 애를 먹는다면 그 또한 도리가 아니다.

특히 공직자들은 시책으로 정하고 있는 홀,짝제 운영에 충실해서 주변 상가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유의할 것이며 시 또한 상인들의 애를 태우는 일부 얌체 같은 직원들이 발생치 않도록 지속적인 계도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아시아일보 이심택기자 제공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민, 전기자동차 구매 열기 뜨거워 (2018-07-27 00:00:00)
고촌배수지 급수관로 복구공사 안내 (2018-07-27 00:00:00)
김병수 시장, 지방철도 최초 국...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
김병수 김포시장, 장기·운양중...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