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0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촌읍‘오라니장터’브랜드 활성화 총력

등록날짜 [ 2015년06월01일 00시00분 ]

김포시 양촌읍 주민자치회(회장 이호석)와 생활개선회(회장 송병희)는 살기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소통과 화합의 다짐을 하고 오라니장터브랜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양촌읍은 현안사항으로 부상하고 있는 구도심권 슬럼화 및 농업농촌 문제점 극복의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는 지역공동 브랜드를 개발과 지역의 이미지 마케팅를 고민 해 오던 중 지난 4월 김포시와 경기도로부터 따복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신청하게 됐다.

공모사업 신청결과 양촌읍 주민자치회의 마을경제 공동체를 위한 협동조합 설립과 양촌읍 생활개선회의 오라니장터 문화 음식 브랜드화제안사업이 경기도로부터 각각 선정돼 사업비 지원을 받게 된 것이다.

오라니장터’(상표출원 ‘14. 8)브랜드는 회상역사화합발전의 심볼를 갖고 정확하고 체계적인 심사규정에 의해 지역내 우수업체에게 인증해 주는 지역공동 브랜드로 양촌읍의 옛 번영을 떠 올리며, 재도약하는 양촌을 만드는 밑거름의 의미를 가진다.

지금 현재 제조, 서비스, 요식업 등을 대상으로 인증 할 계획을 갖고 있다.

특히, 올 해 9월 중순경에 개최될 제3회 양촌읍 지역축제인 Again! 오라니장터축제 때 양곡상권 맛 집 타운조성을 위한 상표인증 홍보는 물론 따복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의 중간성과물의 프로모션도 함께 추진 한다.

이 두 단체의 올 해 목표는 3.1만세운동 오라니장터라는 역사성과 향토성 있는 지역문화 음식 브랜드화를 통한 특화거리 조성과 새로운 창조경제 벤쳐기업을 육성하는데 있다.

이에 김병화 양촌읍장은 지역의 맛 자원과 솜씨를 합쳐 지역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의 농특산물의 부가가치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본격 활동 돌입 (2015-06-01 00:00:00)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본격 활동 돌입 (2015-06-01 00:00:00)
화재 이후 복귀한 솔터고 학생...
제21기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 ...
‘시민과의 약속 지킨’ 김병수...
‘대한민국 빙상스포츠 새 시대...
김병수 김포시장, 경기도 시군...
김포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의...
김포시선수단, 제70회 경기도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