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김포사람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주민행복연대 창립대회 열어

등록날짜 [ 2013년10월05일 00시00분 ]

 

(가칭) 사단법인 김포주민행복연대 창립대회 및 발기인 총회가 유승현 시의회 의장, 정하영 시의회 부의장, 안병원 도의회 의원, 신광철, 조승현, 신명순 시의회 의원 등 지역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일 오후 2시 김포시민회관 3층 다목적 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1부 발기인 및 회원 총회, 2부 문화공연 및 특별강의, 그리고 3부 창립대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창립대회에서 이동헌 사무총장은 “김포지역 시민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인적 · 물적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사회의 인간적∙공동체적∙생태계적 가치를 발굴하고 나눔으로 대안적인 삶을 추구하는 주민공익활동을 실천하고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새로운 시민운동의 모델을 제시하는 행복연대가 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창립대회에서는 또한 김포농민회원 자격으로 시의회 정하영 부의장이 주민대표연설을 했다. 정부의장은 “김포주민행복연대가 생활과 밀접한 시민운동을 하고 김포지역사회의 갈등을 조정하는 역할을 해줄 것”를 당부했다

 

이에 앞서 진행 된 창립 특별강연에서 (사)부산시민재단 김해몽 사무처장(부산시민센터 센터장)은 “주민이 연대하고 협동해서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갈 때 행복한 지역사회가 만들어진다.”며 김포주민행복연대의 활동방향을 제안했다.

이날 행사에는 또한 2부 순서로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에는 김포시민들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동호회인 김포통기타동호회의 연주와 용화사 총무스님으로서 노래집 ‘나무물고기’ 발매한 우성스님의 공연이 차례로 이어졌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희망을 나누는 기업 지니스 푸드 (2013-12-10 00:00:00)
강인숙, 김포여성로타리클럽 회장 취임 (2013-07-24 00:00:00)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