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누는 보람・・・ 함께하는 기쁨・・・, 사랑의 쌀 나눔

12일 김포시새마을회, 십시일반 모은 ‘사랑의 쌀’ 4,680㎏ 전달
등록날짜 [ 2013년09월16일 00시00분 ]

민족 최대 명절인 중추절을 맞아 사랑의 쌀 나눔 전달식이 12일 김포시새마을회관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 및 홀몸노인들에게 사랑과 정성이 담긴 쌀을 모아 전달하고 쌀 소비운동을 촉진하기 위해 열렸다.

매년 명절마다 김포시새마을회(회장 유준학)가 주최하고 읍면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 새마을직장협의회가 참여해 사랑의 쌀을 나누고 있다.

시와 새마을회에 따르면, 이번 나눔 행사를 위해 지역 내 416개 리․통당 10㎏ 이상을 목표로 8월 26일부터 9월 6일까지 약 10일간 수거운동을 펼쳤다. 그 결과 당초 목표량이 초과된 4,680㎏ 상당을 모았다.

전달식에서 유준학 회장은 “짧은 기간에도 새마을회원이 적극 나서 사랑의 쌀 목표량를 초과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격려하면서 “제2의 새마을운동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주변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해 김포시 이종경 안전행정과장은 “지난 헌옷 모으기 운동에 이어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를 연이어 개최하는 등 김포시새마을회는 지역사회에 든든한 사회안전망”이라고 고마움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많은 역할을 기대했다.

한편 이날 사랑의 쌀은 가연마을, 프란체스코의 집, 은빛마을, 해맑은마음터, 복지콜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에 전해졌다. 또 각 읍면동에도 배부되어 추석 전까지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6회 김포포도 홍보행사 성황리 마쳐 (2013-09-16 00:00:00)
김포우리병원 추석연휴 비상진료체계가동 (2013-09-16 00:00:00)
김병수 시장, 지방철도 최초 국...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
김병수 김포시장, 장기·운양중...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