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8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성면 시민과의 대화

등록날짜 [ 2010년07월18일 00시00분 ]

지난 1일 민선5기 유영록호가 출범한 후 지역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지역현안을 수렴하는 시민과의 대화가 지난 14일 하성면부터 시작됐다.

하성면의 현안은 하성면 복지문화센터 건립공사 예산지원과 도시가스 공급 그리고 송전선로 및 해안도로 개설 등이 있었다.

이 자리에는 유영록 시장을 비롯한 시 국·장들과 피광성 시의회의장, 안병원 도의원, 정하영부의장, 신광철, 유승현, 신명순 시의원과 하성면 주민들이 참석했다.

▲이재구(노인회장)- 하성면 복지문화센터 건립공사 예산 지원 건의.

•유 시장- 올 2차 추경시 예산을 확보해 금년도에 준공토록 추진.

▲김일수(마곡1리장)- 하성면 발전을 위해 도시가스 공급이 시급한 상태로 누산~양택간 도로확포장 공사 시 같이 설치될 수 있도록 바람.

•유 시장- 48번국도에서 하성 방면 시도9호선 확포장 공사 시 도시가스 공급관 매설공사와 병행 추진 여부에 관해 서울도시가스공사와 협의 중에 있음.

▲이태성(서암2리장)- 전류리~후평리~시암리~마근포리~가금리로 계획된 해안도로 건설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시급함. 조속 추진 바람.

•유 시장- 해안도로 건설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고 있으나 국토해양부 및 경기도 등에 조속 개설을 건의하고 있음. 군부대에서는 긍정적으로 투자타당성 우선순위에 밀리는 것으로 시간이 걸리더라도 추진할 것임.

▲장건태(후평2리장)- 송전선로가 해강안을 따라 하성을 관통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이에 대한 대책을 알려주고 양택리 공원묘지에 화장장 시설 도입은 안 된다. 또한 친환경 농업 자재에 대해 시의 지원을 확대 바란다.

•유 시장- 송전선로는 아직 확정이 안 된 상태로 시에는 지난 6월 입지선위를 구성해 송전선로의 지상화는 절대 안 된다는 입당을 밝힌 바 있다. 또한 시의회에서도 반대 결의문을 채택했다. 더불어 친환경 농업자재에 대한 시의 지원은 친환경에만 한정 될 수는 없다. 앞으로 무상급식 등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이 소비되도록 적극 검토하겠다.

또 화장장이 꼭 필요한 시설이나 양택리에는 아니다. 추후 주민공청회 등을 거쳐 확정토록 하겠다.

▲석탄5리장- 칭찬 끝에 불이 온다. 지난 선거에서 선관위에 고발된 마을 노인 등 주민의 마음고생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이에 대한 시장의 입장을 밝혀라.

•유 시장- 사법적 처리에 불이익이 없도록 개인적으로 의견서를 보냈다.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불이익이 없도록 돕겠다.

두길회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촌면 시민과의 대화 (2010-07-18 00:00:00)
월곶면 시민과의 대화 (2010-07-18 00:00:00)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