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주영 의원,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 소지 관련 입장 밝혀

등록날짜 [ 2021년06월09일 09시25분 ]

 

입장문

가족의 토지 구입과 오피스텔 취득에 대해 명의신탁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부친께서는 장애를 가진 둘째 형님의 노후를 걱정하던 차에 부친 소유의 농지를 매도한 대금으로 화성군 남양리 소재 임야 외 1건의 토지를 구입하였습니다.

 

부친소유의 농지 매도대금으로 해당 토지를 부친 명의로 구입한 것뿐임에도, 이에 대해 명의신탁 의혹을 제기한 것은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해당 토지는 개발 예정지도 아니며 향후 어떠한 개발정보도 없는 곳으로, 단지 지인의 소개로 구입한 것입니다.

 

오피스텔은 퇴직 이후 사무실 용도로 구입하였으나, 당 차원의 1가구 2주택(아파트1, 오피스텔1) 매도 권유와 기자들의 잦은 매도 확인요청이 있어서 매도를 시도하였습니다. 그럼에도 4개월간 거래가 성사되지 않았고, 마치 죄인인 것처럼 심적부담을 느끼는 모습을 안타깝게 지켜보시던 장모님께서 2020년 11월 매수를 하면서 친족간 거래로 처분하였습니다.

 

토지 매입 및 오피스텔 매도 과정에서 어떠한 불법·탈법 행위도 없었으며, 세금 납부 등 적법한 절차를 거쳤습니다. 단지 정치인이라는 이유로 마녀사냥식 의혹제기로 주홍글씨를 새기는 것은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합니다.

 

구입자금 조성 경위를 포함한 상세한 소명자료를 제출하고 충분히 소명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권익위에서 제 가족의 부동산 거래에 대해 명의신탁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유감이며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앞으로 조사과정에 충실히 임하여 모든 의혹을 해소하겠습니다.

 

저에 대한 당의 탈당 권유는 가혹하다는 생각이지만, 선당후사의 심정으로 당에 부담이 되지 않아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모든 의혹을 해소하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2021. 6. 8

김 주 영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현지확인 (2021-06-10 08:27:24)
경기도의회 이기형 의원, GTX-D 원안 유지 및 광역교통망 확충 촉구 (2021-06-09 09:20:13)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