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주민중심의 행복한 공동체 조성을 위한 「2021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추가 공모 중에 있다.
총 사업비는 19개 공동체 / 9천3백만원이며,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5일간) 김포시청(주민협치담당관) 또는 김포시자치공동체지원센터(마을공동체팀)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응모자격은 주소 또는 사업장 소재지를 김포시에 둔 구성원이 최소 10명 이상인 주민모임(1단계는 5명 이상)이다.
사업유형은 크게 2가지로 최대 2천만원까지 시설공사비를 지원하는 ‘공간조성’유형과 단계별(1~4단계)로 최대 7백만원까지 공동체 운영 프로그램비를 지원하는 ‘공동체활동’으로 구분된다.
특히 이번 2차 사업계획에서는 공동체의 다양성 확대를 위해 특화 분야(공동육아·청년·아파트형) 공동체를 지원하는 기획분야를 신설하여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헌경 주민협치담당관은 “코로나19 상황을 이겨내고 일상 회복을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다”면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는 마을 공동체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