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5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영록 전 김포시장, 민주당 탈당 27일 선언

등록날짜 [ 2020년02월29일 00시00분 ]

무소속 등 모든 가능성 놓고 고심 중알려져

낙하산 공천에 강력 반발선거판세 요동칠 듯

 

4·15 국회의원선거를 50여일 앞두고 김포시 갑 선거구가 요동을 치기 시작했다.

더불어민주당이 19일 김포시 갑 선거구에 김주영 전 한국노총 위원장을 전략 공천하자 갑 선거구의 민주당 유력 주자인 유영록 전 김포시장이 이에 반발, 탈당을 선언해서다.

유영록 전 시장은 ‘20여년 정든 민주당을 떠나고자 한다제하의 성명서를 27일 발표하고 탈당을 공식화했다.

유 전 시장은 이날 성명서에서 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20여년 함께 동고동락한 민주당을 떠나 홀로서기를 하겠다. 김포시 갑 선거구가 전략공천지역이 되는 사실을 알게 된 지난 13일부터 많은 시민 분들과 당원 분들을 만나 고견을 듣고 며칠 밤을 뜬 눈으로 지새우며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촛불정신을 계승하고 있는 민주당이라고 믿었으며, 문재인 대통령 말씀처럼 기회는 평등하다고 믿었지만 끝내 당은 저의 마지막 경선 보장 호소마저 외면했다이것이 정말 제가 20년을 몸 담았던 당이 맞는지, 이제는 제가 민주당을 버리겠다고 밝혔다.

유 전 시장은 또 김포에서 민주당이 어려운 정치지형 속에서도 20년 넘게 당을 지켜왔던 지난 일들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간다. 더 큰 정치인이 되기 위해 어렵지만 힘든 선택을 했다. 이번 결정을 내리기까지 큰 힘이 되어 주시고 과분한 사랑을 베풀어 주신 시민과 당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이번 선거가 끝이 아니라 시작하는 마음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유 전 시장은 민주당이 이번 후보 공천과정에서 현명하고 합리적 판단을 내려줄 것이라 확신한다며 지난 18일 당에 공정한 경선 보장을 호소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한 바 있다.

유 전 시장은 탈당 뒤 행보와 관련해 무소속 출마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민주당의 이번 낙하산 공천에 대한 시민들과 민주당원들의 강한 반발이 예상되고 있어 향후 선거 판세가 어떻게 흘러갈지에 초미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하영 시장 28일 골드라인 방역상황 현장점검 실시 (2020-02-29 00:00:00)
김포시의회, 코로나19 대응 행정력 집중되도록 적극 지원한다 (2020-02-29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