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5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준현 김포을 위원장, “건폐장 없는 5호선 연장, 민주당이 할 수 있어”

10월 31일 국토부 대광위‘5호선 김포 연장’발표 예상
등록날짜 [ 2019년10월30일 00시00분 ]

김준현 더불어민주당 김포을 지역위원장은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의 발표를 앞두고 건설폐기물처리장 이전 없는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은 더불어민주당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홍철호(경기 김포을) 자유한국당 의원은 지난 9건폐장 없이 5호선 김포 연장의 사업성을 채우기 어렵다건폐장 이전 공론화기자회견을 개최한 바 있다.

대광위는 오는 31일 수도권 종합 교통 기반시설 확충 가이드라인인 광역교통 비전 2030’을 발표한다. 이번 발표에는 수도권 서남권·동북권·동남권의 교통문제를 해결할 세부계획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김포 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5호선 김포 연장(가칭 한강선)이다. 김포시는 최근 5년 인구 증가율이 전국 상위 5위 안에 들지만 교통시설이 부족해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김 위원장은 김포 시민의 건강권과 환경권을 지키기 위해 건폐장 이전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김포의 미래를 위한 건폐장 없는 5호선 연장을 더불어민주당이 해내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김 위원장은 서울시장, 인천시장, 김포시장 모두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만큼 이들과 당·정협의를 긴밀히 진행하고 있다며 당과 정부가 건폐장 없는 5호선 연장을 위해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홍철호 의원은 지난 20175호선 김포 유치에 실패할 경우 차기 총선에 불출마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이후 5호선 연장은 건폐장 이전 문제와 함께 논의되면서 건폐장 프레임에 갇혀 한발짝도 나가지 못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의회, 한강신도시총연합회와 간담회 열어 (2019-10-30 00:00:00)
김포시, 오피스텔 건축허가 개선 방안 마련 (2019-10-30 00:00:00)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