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남용)에서 진행한 요리쿡(cook)조리쿡(cook)프로그램이 참여 어르신에게 큰 박수를 받으며 지난 7월 17일(목) 끝으로 마무리 되었다.
요리쿡(cook)조리쿡(cook)프로그램은 여성보다 남성이 조리 활동에 능숙하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60세 이상 저소득 남성 어르신 11명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6월 27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요리쿡(cook)조리쿡(cook)프로그램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활용하여 건강한 식사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직원 및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과 짝꿍을 맺어 올바른 조리방법 전달과 안전한 조리활동을 하도록 도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미역국과 오이소박이가 쉬운 조리법인지 몰랐다. 다가오는 아내의 생일상을 직접 차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하였고, 독거 어르신은“혼자 음식을 만들다 보니 조리법에 대해 의논할 사람이 없었는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올바른 조리방법을 알게 되어 음식 만드는것에 자신감이 생겼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상담∙경제지원∙정서지원∙주거지원∙급식지원 등)를 제공하고 있다. 재가복지서비스 대상자 의뢰 및 후원에
관심 있는 분들은 재가복지팀(031-997-930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