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조금 서울 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뉴스홈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축구종합센터 '현장실사' 총력

등록날짜 [ 2019년03월20일 00시00분 ]

김포시(시장 정하영)'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현장실사 준비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앞서 김포시는 182차 심사에서 경주, 상주, 여주, 예천, 용인, 장수, 천안 등 8개 도시와 함께 축구종합센터 이전 후보지로 선정됐다.

김포시는 이날 오전 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 부지선정 위원회 프레젠테이션(PPT)에 첫 번째 주자로 참가해 심사를 받았다.

직접 프레젠테이션에 나선 정하영 시장은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인천김포고속도로, 올림픽대로, 경인아라뱃길 등 국내외 접근성과 확장성, 미래 발전가능성 등 김포의 장점을 한껏 어필했다.

대한축구협회는 4월까지 현장실사를 거쳐 3곳의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김포시는 하늘, , 바다 등 입지조건에서 다른 도시보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현장실사에 최선을 다해 유리한 국면을 이어갈 계획이다.

여기에 지난 11일 정하영 시장과 김포시의회 의원들이 시작한 '축구종합센터 김포유치 기원 챌린지'가 페이스북 등 시민들의 에스엔에스(SNS)로 계속 퍼져나가며 열기를 더하고 있는 점도 고무적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김포는 접경지역 규제로 큰 불이익을 당해왔다면서 축구종합센터 유치로 남북평화시대의 중심도시로 나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정 시장은 대한축구협회, 김포시 모두가 성공하는 국제적인 축구종합센터를 만들 수 있다"면서 시민들의 한결같은 염원을 담아 현장실사 준비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축구종합센터는 33규모로 건립되며 1000명 이상 수용할 수 있는 소규모 스타디움과 천연, 인조잔디 구장 12개면, 풋살구장 4개면, 다목적 체육관, 축구과학센터, 수영장, 테니스장, 족구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사무동이 들어선다.

150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향후 10년간 생산유발효과 28000억 원, 부가가치 14000억 원, 4만여 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철호“지하철5호선 김포 연장, 빠르게 추진될 듯” (2019-06-08 00:00:00)
김포도시공사, 한강시네폴리스 대체민간출자자 공모 (2019-03-14 00:00:00)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