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김포청년 채용디딤돌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청년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김포청년 채용디딤돌사업’은 2018년 하반기부터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공모해 선정된 사업으로, 지역 미취업 청년과 관내 강소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을 취업연계 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인건비,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자격은 김포시에 주소를 둔 만 39세미만 미취업 청년과 관내 소재 고용노동부 선정 강소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지정된 업체이다.
취업연계된 청년은 임금으로 매월 200만 원 이상의 인건비를 받을 수 있고, 기타 교육과 정기적인 컨설팅 지원과 간담회, 워크숍 등을 통해 참여자간 소통할 수 있도록 만남의 자리도 마련된다.
김포시는 이 사업을 통해 현재 20개 업체에 지역청년 30명을 취업 매칭했으며, 취업청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과 워크숍, 고용유지를 위한 전담 매니저의 컨설팅을 매월 지원하고 있다.
2019년도에도 20명을 추가로 모집 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3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18일부터 29일까지 김포시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 또는 시 일자리경제과(☎980-2263)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