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은 지난 1일 뇌졸중 집중치료실을 개소하였다고 밝혔다. 뇌졸중 집중치료실은 급성기 뇌졸중 환자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치료를 제공하기 위한 특수 병실이다. 뇌졸중 집중치료실에서는 ▲발병후 7일 이내의 급성기 환자 ▲혈전용해제 치료를 받은 환자 ▲뇌경색이 진행되는 환자 ▲반복되는 뇌허혈 발작 환자 ▲뇌부종으로 인한 뇌탈출 의심환자 ▲뇌혈관 중재시술을 시행한 환자 등 뇌졸중 환자들이 뇌졸중 전문의료진에 의해 24시간 집중치료를 받을 수 있다.
김포우리병원은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뇌혈관내수술 인증의료기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시행 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되어 정부로부터 뇌졸중 진료역량을 인정 받아 왔다. 또한, 김포우리병원은 뇌혈관 응급진료 뿐만 아니라 심혈관 응급진료, 중증외상 응급 진료역량이 우수하여 2012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최초로 경기도 지정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7년 응급의료기관 평가 결과 경기도내 지역응급의료센터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8년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재지정되었다.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병원장은 “김포지역 최초의 뇌졸중 전문 집중치료실을 개소함으로써 지역내 뇌졸중 환자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입원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김포우리병원은 지역 주민에게 뇌혈관 질환의 골든타임내 신속진료, 치료, 재활까지 이어지는 one stop system을 구축, 표준화된 치료계획에 따라 검사 및 치료, 재활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통해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사명을 다할 것이다”고 말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