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5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대한축구협회 축구종합센터 유치 추진

- 적정부지 선정 및 비용 먼저 고려해야 -
등록날짜 [ 2018년11월21일 00시00분 ]

김포시가 대한축구협회의 축구종합센터 후보지 공모에 참여키로 하고 부지선정에 돌입했다.지난 10월 대한축구협회가 공고한 후보지 부지선정 공고문에 따르면 현재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센터의 규모 및 시설의 한계가 있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후보지 모집공모를 내년 111일까지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포시는 적정부지를 선정하여 종합적인 검토가 마무리되면 시의회 견과 지역주민 의견을 수렴 등 제반절차를 거처 제안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대한축구협회의 공모 제안서에 따르면 부지 개발의 법적 적합성, 공항과의 거리, 경기장과의 거리, 종합의료시설 등 교통과 접근성도 고려해야 한다.

아울러 지역 및 부지의 기후 조건에 계절별 기온 및 강수량, 강설량 등 다양한 기후조건을 객관적 근거를 제시해야 하는 조건도 포함되어 있다.

김포시 관계자는 김포공항과 20km 인근지역으로 수도권과의 접근성 면에서는 용이하지33규모를 충당하기 위해서는 시유지 외에 사유지도 상당면적을 편입해야 하는 제약이 뒤따르고 있으며 군사보호구역 등 법적 검토 또한 넘어야 할 과제로 최종 부지선정까지는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현 상황을 설명했다.

그동안 김포시 축구협회가 추천한 월곶면 포내리 일대 부지는 우량임야30이상 개발할 경우 산지관리법, 환경법 등 관련법의 제약요건이 많으며 또한 군부대 협의 불확실 등 법적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새로운 적정부지를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1,500억원의 건립비가 소요되는 본 사업은 부지 및 건립비용 분담, 운영 관리비용 지원 등이 필요해 지자체 부담이 과다하다김포시는 장기적으로 계획된 사회복지시설 및 각종 투자사업 등 시 재정 건을 고려할 때 시비 확보에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2023년 준공 예정인 축구종합센터는 5천명 이상 수용할 수 있는 스타디움, 천연·인조 잔디 축구장(12), 풋살장(4), 테니스장, 족구장 등과 실내엔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수영장, 축구과학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하영 김포시장, "내년은 시민 삶의 질, 김포의 가치 높이는 해 (2018-11-21 00:00:00)
농지성토! 이대로는 안된다.(배강민의원, 5분발언 전문) (2018-11-21 00:00:00)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