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5일 토요일 오전 하늘은 약간 흐린 날 걸포중앙공원에서 (사)김포사랑운동본부(이사장 권오준)가 주관, 주최하고 김포시, 김포시의회에서 후원한 이날 행사는 정하영시장, 신명순시의장, 홍철호국회의원, 김두관국회의원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도의원, 김포시의회 시의원, 초대 조한승이사장등 다수의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사랑한마음체육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날 행사는 여성타악그룹 락팀의 모듬북을 시작으로 시민 및 23개 단체 등 700여명이 참가하여 족구, 줄다리기, 큰공굴리기, 계주, 신발타킷, 훌라후프 등 다채로운 이색 경기 및 초등, 고등학생댄스, 가수초청공연, 품바공연에 이어 모두가 참여하는 문화행사,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하게 이루어졌다.
백인백색 좌우명쓰기운동본부에서는 좋은글 써주기 및 한자이름 써가기로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우리멋놀이회의 가훈 써주기 코너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가훈을 써서 받아갔으며, 페이스페인팅 코너에서는 멋진 그림을 얻기 위하여 시민들의 인기를 끌었다.
노인복지총연합회에서는 노인여가사업 홍보 및 노년의 진지한 상담이 이루어져서 눈길을 끌었다.
또한 병원부스에서는 혈압, 혈당체크 및 건강상담이 이루어져 찾어오신분들로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대회결과 종합우승은 부패방지국민운동김포시총연합회로 돼지한마리가 상품으로 주어졌고, 특히 참가상에는 최다 인원으로 조끼, 스카프, 모자의 복장으로 참여한 충청향우연합회에 수여되었다.
이날은 특별히 2부 문화행사가 김포사랑운동본부 이사(가수 오현숙)의 진행으로 이루어져 더욱 성황을 이루었으며, 가수 우순실, 댄스인아카데미팀, 조이너스팀, 김사모 품바팀의 공연이 뜻있는 재능기부로 흥겨운 마당이 되었고, 노래교실 및 새마음경로대학학생들도 함께 참석하여 즐거움을 나누었으며, 단체에서 커피, 팥빙수등을 마련하여 일일이 봉사하여 풍성한 행사가 되었고 , 참석한 시민들이 흥겨움으로 한마음되는 화합행사로 내년을 기약하면서 성황리에 마쳤다.
김포사랑운동본부 측에서는 “내년행사는 더 많은 향우회와 단체가 참석하는 더욱 알찬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