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시작을 알리는 제6회 김포한강금빛축제와 2018추석맞이 우수기업상품전이 9월14일부터 이틀간 한강중앙공원 일대와 금빛수로에서 동시 개최된다.
한강신도시연합회, 김포상공회의소, 장기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 주관하는 이번축제는
개막일인 14일 오전 10시 그림 그리기 대회를 시작으로 유등띄우기, 태권도시범, 마술쇼, 불꽃쇼 등 한강중앙공원과 금빛 수로일원에서 이틀간 무료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2018우수상품전과 동시 개최되어 볼거리, 먹거리 그리고 쇼핑의 즐거움도 체험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개막 첫날인 14일(금)은 오후5시부터 금빛 수로에서 유등띄우기 행사를 준비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소원을 기원하며 유등띄우기 행사에 참여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면 좋을 것이다. 유등은 무료로 제공 할 예정이다.
15일(토) 저녁8시부터 화려한 불꽃쇼가 준비 되어 있다. 하늘의 불꽃과 금빛수로에 비친 불꽃을 볼 수 있는 최고의 불꽃쇼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학생들의 자원봉사 참여로 더욱 의미가 깊다. 다양한 체험 공간과 봉사자들이 맡은 배치구역은 미리 스스로 정하여, 봉사참여 학생들에게도 새로운 배움에 기회와 환경정화 활동을 같이 진행하여, 매번 가장 깨끗한 지역축제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지역 산림조합과 함께 나무심기 사전접수를 실시하여 지역 환경 개선에도 앞장 설 예정이다.
한강신도시연합회 관계자는 “유등띄유기, 그림그리기 등 시민참여 행사와 마술쇼, 연애인 공연 등 무대 행사, 그리고 불꽃쇼 등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우수상품전시회를 통한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