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조금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영록 컷오프가 촛불정신 계승인지 묻습니다!’

유영록, 민주당 경선 관련 긴급 기자회견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4월26일 00시00분 ]

이의 제기 결과 지켜본 뒤 정치적 소신 밝힐 것

유영록 김포시장 예비후보는 26일 오후 유영록의 경선 컷오프가 촛불정신 계승인지 묻습니다!’ 제하의 성명을 발표하고 걸포동 선거사무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유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오늘 저는 참담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말문을 연 뒤 이번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공천 심사가 과연 문재인 대통령의 말씀처럼 기회는 평등하게, 과정은 공정하게이뤄지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저희 더불어민주당은 촛불 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소명을 촛불 시민들로부터 위임 받았음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축제의 장으로 승화돼야 할 이번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최근 김포 지역 더불어민주당에서 벌어진 모습을 보면 시민들 앞에서 차마 얼굴을 들 수 없을 정도라고 심경을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계속해서 더 밝은 미래를 설계하는 정책 대결로 촛불 정신을 계승하지는 못할망정 저에 대한 음해가 주를 이뤘다. 있지도 않은, 날조된 사실들이 도당 공천관리위원들에게 접수가 되었고 지역위원장은 경선 후보자 줄세우기를 하여 압도적 1위가 예상되는 저 유영록을 컷오프 시키기 위해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행태를 서슴치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심지어 도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심사결과가 발표도 안 된 지난 423일 제가 컷오프 됐다는 허위사실이 문자로 유포됐고 특정 후보는 그 같은 내용을 422일 열린 관내 동문체육대회에서 퍼트리기까지 했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이어 이처럼 허위 사실 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후보 등 4명 모두 공천 심사를 통과했다. 모든 의혹을 충분히 소명한 저 유영록은 배제됐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저는 접경지역 10개 시, 군 단체장 가운데 유일하게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장이다. 하지만 김포는 민주, 평화, 통일을 지향하는 민주당의 불모지였고, 민주당원임을 밝히기조차 어려워 지방선거 후보조차 찾을 수 없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유 예비후보는 이어 저 유영록은 이 때부터 어언 20년 김포에서 민주당을 지켜온 적자라고 자부한다. 우리 당을 위해 헌신해 오신 많은 당원 및 지지자들도 이번 공천 심사 과정의 불공정함을 지켜보시면서 허탈해 하고 계시다고 밝혔다.

그는 마지막으로 오늘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 추천 재심위원회에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다. 소명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고 재심 결과를 지켜본 뒤 제 정치적 소신을 말씀드리는 시간을 언론인 여러분과 다시 한 번 함께 하고자 한다고 언급하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도시철도 인수인계 TF팀 회의 개최 (2018-04-26 00:00:00)
김포도시철도 인수인계 TF팀 회의 개최 (2018-04-26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