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2017년도 공중위생서비스평가” 최우수업소 영업주를 대상으로 최우수업소 지정표지판 수여 및 위생서비스 교육을 지난 22일 시청 본관2층 상황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시는 선정된 최우수업소에 대해서 지정표지판과 함께 유용하게 사용할 위생물품을 지원했다. 또한 공중위생 업소 운영과 관련한 위생서비스 교육 및 질의․건의사항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업종별로 2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017년 6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이‧미용업소 전체(786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수준을 일반사항, 법적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 분야로 평가했으며, 총 786개 업소 중 36개의 업소가 최우수업소(미용실 22, 피부샵 7, 네일샵 4, 이용업 3)로 선정됐다.
김포시 식품위생과에서는 최우수 업소에 대하여 김포시 홈페이지(http://www.gimpo.go.kr) 및 게시판에 공개하고 지속적으로 최우수업소를 홍보할 예정이다.
김포시장(유영록)은 공중위생 서비스평가를 통하여 금번에 선정된 최우수업소에서 차별화된 서비스수준 향상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도 이․미용업소 선택을 합리적으로 할 수 있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