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조금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왕룡 “시민행복 채우는‘김포 수퍼문’될 것”

등록날짜 [ 2018년02월28일 00시00분 ]

5호선+인천지하철 유치···동서남북 지하철 시대로

버스공영제로 난폭 운전 퇴출, ‘100원 택시제도입

사우광장시민공원화, 시민회관체험형종합도서관

진학센터·친환경 급식·과밀학급 해소···교육특구조성

 

정왕룡 시의원이 김포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정 의원은 김포시의회 북카페에서 227일 두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출마소감과 함께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정 의원은 촛불혁명으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는 큰 전기를 마련했지만 아직도 소득양극화, 일자리 문제 등 과제가 산적해있다문제의 해답은 지방자치에 있고, 이를 위해 김포시민의 행복을 비춰주고, 깜깜한 밤 한 줄기 빛을 주는 김포 수퍼문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포는 구습과 연고주의, 나태와 안일에 묻혀 변화를 거부하는 기득권 카르텔에 의하여 휘둘려 왔고, 책임은 없고 온갖 현란한 정치적 수사만 난무한 채 시민주권이 유린되어 왔다고 지적했다. 또 정 의원은 유영록 시장을 향해서도 쓴 소리를 아끼지 않앗다. “민선 5기 유영록 시장은 9호선 유치 실패 시 임기 중 사퇴라는 약속을 어기고 이제 와서 3선 에 도전하는 등 신의를 져버렸다고 비판하며 신의의 정치를 내세웠다.

시장 출마에 있어 주요 공약방향에 '발이 편한 도시를 제시하며, "5호선 유치로 서울에서 신도시를 거쳐 북부권까지, 또 인천지하철 연장으로 인천에서 김포를 거쳐 일산킨텍스(3호선,GTX)까지 연결하여 김포를 사통팔달의 교통요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버스공영제를 도입해 난폭운전으로 대표되는 버스서비스를 혁신하고, 교통소외지역에 ’100원 행복택시를 도입하여 교통사각지대를 없애겠다"고 말했다.

"시민안전부분을 최우선하고, 성폭력, 가정폭력에서 여성과 어린이를 보호할 특단의 대책 마련, 문화 사막지대 김포를 활성화해 홍대가 필요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같은 정책 기저하에 정 의원은 10대 공약을 발표하고 시민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정 의원은 10대 주요 대표공약으로 지하철 5호선과 인천지하철(1. 2호선)을 김포로 연결하여 동서남북, 사통팔달 지하철 시대 개막 버스공영제로 앉아가는 출근길, 서비스 혁신 원스톱 진로진학센터 신설, 무상교복, 과밀학급 해소 사우체육문화광장, 공설운동장 리모델링해 시민공원 조성, 시민회관을 창의체험종합도서관 조성 친환경 무상급식, 로컬푸드 등 건강한 도농복합도시 만들기 아라뱃길 관광특구 조성 조강평화특구 조성(포구민속촌, 염하강 출렁다리, 대명항 제2어판장 조성) 명품신도시 조성(금빛수로 새단장, 상가 주차장 확충, 과밀학급 해소, 유치원 확충) 숨쉬기 편한 김포(환경전담 부서 강화, 악취, 토양오염, 미세먼지 대책) 4차 산업의 중심도시 김포(중소기업 육성, 지역인재 발굴, 산학협력 강화)등의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회견문 낭독 후 후보 간 단일화 입장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정 의원은 여론조사 등 합리적 방안이 제시되면 언제든지 응할 자신이 있다며 단일화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62명 인사발령 예고 (2018-03-02 00:00:00)
유영근 의장 출판기념회 성료 (2018-02-27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