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조금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5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고촌 백마도에 어린참게 291천여마리 방류

등록날짜 [ 2017년06월20일 00시00분 ]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농업기술센터소장, 농정과장, 한강어촌계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게 치어 291천여마리를 지난 16일 김포시 고촌읍 백마도에서 한강에 방류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고근홍 소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참게 방류를 통하여 어업 소득증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앞으로도 한강의 생태계 보전을 위하여 다 같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참게는 자연 생태계에서 바닷가, , 하천, 하천의 하구 등 광범위하게 서식하며 산란기가 되면 바닷가로 다시 내려가는 습성을 지니고 있는 갑각류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상가뭄 등 생태계 변화로 인하여 한강의 수산자원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도 했으나 양식장에서 인공 부화시킨 참게를 우리 어업인들의 삶의 터전인 한강에 최적의 시기에 방류해 자원 증강 및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방류된 참게 치어는 약 1~2년 후에는 자연산 성어로 성장해 어업인 소득 증대는 물론 한강을 찾는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시에서는 점점 고갈되어 가고 있는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8월 중 황복을 추가로 방류할 예정으로 앞으로도 지역실정에 맞는 경제성 있고 우수한 어종을 발굴해 방류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 전했다.

 

편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로운 수상레저 축제,“아라마린페스티벌 in 김포” (2017-06-20 00:00:00)
김포시, 2017년 하반기 국내·외전시회 참가기업 지원 대상 모집 (2017-06-20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