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접경지역 6차산업화에 앞장!’

문수산 장수마을 주민한마당 개최
등록날짜 [ 2016년12월01일 00시00분 ]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가 월곶면 고막리에서 접경지역 주민소득 증대를 위한 특수상황지역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문수산 장수마을 주민한마당 사랑의 순무김치 담그기행사를 지난 29일 개최했다.

문수산 장수마을 조성 사업은 문화재, 군사보호 등으로 규제를 받아온 지역에 통일·환경·농촌 테마의 체험관광마을로 조성해 접경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쾌적한 자연 환경과 문화재 등 지역의 강점 자원을 활용해 주민소득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5년 사업계획 및 주민역량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기존의 양곡보관창고를 리모델링 해 순무를 주제로 고막리 로컬푸드 체험장을 조성했다. 2017년에는 고막2리에 위치한 근린생활시설에 콩을 주제로 고막 저수지 체험장을 개·증축해 주민들의 소득 증대를 이끌 계획이다.

이번 주민한마당 행사에서는 문수산 장수마을 농특산물인 순무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의 시범운영과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해 체험마을 사례 강의, 고막리 순무김치 솜씨자랑 품평회, 고막리 주민 공동 순무김치 담그기, 지역개발 활성화 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고근홍 소장은 그동안 사업을 이끌어 온 관계자을 격려하며 생산으로 그치는 농업이 아닌, 생산·가공·체험이 어우러진 6차산업의로써 농업에 고막리 장수마을이 선도적 역할을 해, 다른 농촌마을도 본받아 모두 다같이 발전할 수 있는 농업·농촌마을이 됐으면 한다고 말하며 농촌마을의 발전을 위한 김포시민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 김포 노래 만든다 (2016-12-02 00:00:00)
김포시 취업박람회 성료 (2016-11-30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