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김포실천협의회(공동대표 김포시장·운영위원장)가 지난 6일 개최된 제8회 경기지속가능발전대회(이하 경기대회) 공모전에서 굿거버넌스 부분 경기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경기대회는 푸른경기21실천협의회와 경기지역 31시군 지속가능발전추진기구가 지속가능한 사회 실현을 위해 매년 개최됐는데, 올해는 ‘미래를 품고, 함께 걷다!’라는 슬로건을 주제로▲지역 우수사례 발표회 ▲경기지방의제21 박람회 ▲제2회 적정기술 박람회 ▲경기지역 지속가능성 공동 실천 과제 발굴과 실천 선언 등의 내용이 진행됐다.
우수사례 공모전에는 지자체, 기업, 시민 등 지역사회 주요 구성원이 파트너십을 이루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의제를 발굴해 진행하고 있는 각 지방의제의 사례를 널리 알리고 확산시킬 목적으로 진행되며 이번 공모전에서는 17개 지역의 사례가 공모됐다.
녹색김포실천협의회는 ‘청소년이 행복한 김포를 위한 현황조사’를 주제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례로 굿거버넌스 부분 경기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녹색김포실천협의회 박정민 사무국장은 ‘청소년이 행복한 김포를 위한 현황조사’를 현재 경기도 서부권역 9개 지역에서 공동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른지역의 청소년들의 행복지수는 얼마나 되는지, 원하고 있는 것들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다.
협의회 담당자는 “청소년 100인 토론회와 같은 연계지속사업이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니 지역의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생각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문 의 : 녹색김포실천협의회 997-2076 , 987-207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