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시, 제71주년 광복절 경축식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 2016년08월16일 00시00분 ]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제71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5일 김포아트홀에서 광복회원 및 유가족과 기관단체장, 시민, ‘한강하구 평화찾기 걷기 행사에 참석한 지역 중고교생 130여명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1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강성보 광복회 김포시지회장의 기념사,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가, 광복회원 표창, 유영록 시장의 경축사, 광복절 노래제창에 이어 만세삼창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김포필하모닉 유스오케스트라 연주로 시작된 식전행사에서는 관현악곡 아리랑’, ‘건너 봄이 오듯’, ‘아름다운 나라가 연주되고, ‘조강을 배경으로 김희선 작가의 애니메이션 ‘The River()’가 상영됐다. 또한 김포시립소년 소녀합창단이 홀로 아리랑’,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부르며 광복절 경축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어진 행사에서는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 배우자인 전순자씨, 광복회원 후손인 권옥선씨가 나라사랑 선양활동과 애국정신 계승, 지역사회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시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경축사를 통해 역사적이고 뜻 깊은 제71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온 시민과 함께 경축하며,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쳐 독립된 나라와 불굴의 민족혼을 물려주신 애국선열에게 경의를 표하고,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 번영은 이름없는 수많은 애국선열께서 뜨거운 피와 땀으로 이 나라, 이 고장을 지켜주셨기에 가능했음을 우리는 결코 잊어서는 안될 것이라 강조했다.

특히, 평화시로서의 역사성과 당위성을 대내외에 알려 대한민국 평화문화 1번지 김포가 향후 평화통일시대를 대비한 남북교류의 전진기지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광복절을 맞아 평화문화도시 선포 1주년을 맞은 김포시는 평화문화주간을 운영하여 지난 14일 시민의 성금으로 마련한 평화의 소녀상제막식과 관내 중고교생 130여명을 대상으로 한 한강하구 평화찾기 걷기행사를 실시한데 이어,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에서 만세운동 재현 퍼포먼스, 독립의 얼 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유수면 허가 특혜의혹 철저한 조사 이뤄져야 (2016-08-18 00:00:00)
제15회 한국농업경영인 전국대회 개최 (2016-08-12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