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회장 이정숙)는 김포 농업인과 유통인·소비자 간의 정보교환으로 새로운 마케팅 방식을 모색, 김포 관내 농산물 홍보를 위한 품앗이 포스팅 교육을 지난 18일 대곶면 쇄암리 이대병 농가(백수오 재배)에서 실시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에서 육성하고 있는 김포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는 지난해 경기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쇼호스팅 부분과 IT활용 농산물마케팅 활성화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김포농업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단체다.
올해 사이버농업인연구회에서는 특색 사업으로 우리지역의 특산품 및 농가 홍보를 위한 품앗이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다. 홍보를 희망하는 회원농가를 우선 대상으로, 매월 농번기 현장에서 직접 체험도 해보며 홍보할 수 있는 이야기거리를 만들고 모바일 블로그 기능 이해의 시간과 블로그 상위 노출이 될 수 있는 검색어·키워드 강의 등을 통해 농가 홍보에 전념하고 있다.
7월 교육에서는 우리지역 ‘1지역 1특산품’으로 선정되어 지역 특산화를 추진하고 있는 백수오 품목을 선택해 재배농가를 방문했다. 회원들도 생소한 백수오 씨방을 수확하고 수확한 씨방으로 발효액 담그기를 체험하며 이러한 과정을 블로그에 옮기는 것을 끝으로 교육을 마무리 했다.
이정숙 연구회장은 “김포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원들의 역량향상을 위한 꾸준한 교육진행과 우리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김포 농업 홍보에 앞장서겠다.”며 8월은 체험농장 홍보로 이어질 것을 귀띔해줬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고근홍 소장은 “농번기임에도 내농장이 아닌 다른 농장과 지역 특산물 홍보를 위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시민들에게 뜻깊은 농업 현장을 홍보해주는 연구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며, 특히 우리 농업인의 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김포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 문의 : 도시농업팀(980-5075, 50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