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관광상품 활성화에 나선다

김포시·경기관광공사·현대프리미엄아울렛·㈜하나투어, 관광부문 업무 협약체결
등록날짜 [ 2016년06월24일 00시00분 ]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지역 관광지와 쇼핑, 먹거리를 연계한 관광상품 활성화에 나섰다.

시는 하나투어(왕인덕 ITC사장), 현대프리미엄아울렛(김영태 현대백화점 사장), 경기관광공사(홍승표 사장)김포관광상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2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김포시는 평화문화 시티투어운영계획을 마련해 관련기관들과 관광 상품화 의사를 개진해 이날 협약에 이르렀다.

앞으로 김포시와 관계기관은 평화문화 시티투어운영 계획의 첫상품인 하나투어 현대프리미엄 아울렛과 해산물투어상품을 포함해 여행상품 개발 및 관광부문 다자간 협력과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협약서에는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 및 인프라 구축 공동 노력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의 공동 발굴 및 홍보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해산물투어관광상품 홍보 및 판매 공동 노력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 소비시장 발굴 및 경제 활성화 동참 기타 상호 협력증진과 추진사업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 결과 김포의 멋과 맛, 그리고 평화문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해산물투어상품이 71일 본격 출시될 예정인데, 서울역, 인사동, 홍대역 등에서 출발한 관광객들은 함상공원, 평화누리길을 거쳐 대명항을 둘러보고 해산물 오찬을 즐긴다. 이어 김포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쇼핑을 마치고 출발지 또는 공항으로 이동하는 순수 인바운드 코스로, 외국인 관광객을 주 대상으로 하나투어 본사에서 모객 및 상품판매를 총괄한다.

이번 업무협약과 연계돼 출시되는 여행상품을 통해 김포시는 해외 인바운드 여행상품의 판매를 통한 관광객 유치 관광객 증가를 따른 지역 소득 향상(식당, 관광지, 쇼핑몰 등) 관광자원을 활용한 글로벌 관광인프라 구축 체류형 상품개발과 시너지 효과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단체, 패키지, 개별자유 여행객을 통한 김포의 지명도와 브랜드 가치 상승 등의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다자간 협력을 통해 우리시 관광상품 개발 및 지역관광 활성화 사업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강조하며 이와 별도로 DMZ관광 주식회사와 함께 애기봉, 조각공원, 덕포진(교육박물관), 대명항을 연계해 내국인 대상의김포평화문화여행상품을 준비하고 있고, 723차 팸투어를 마친 후 출시할 예정이다며 지역 관광 활성화 계획을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김포여행 수기 공모 (2016-06-24 00:00:00)
“김포를 알려요!” 김포시, 홍보대사 위촉키로 (2016-06-24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