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시 공식계정 인스타그램 팔로워(팬)수 2천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벤트 주제는 “당신에겐 김포란? 김포를 보여주세요”로 시 인스타그램 2,000명 돌파 축하 메시지와 함께 해시태그를 ‘#김포시’ 또는 ‘#gimpocity’로 설정해 김포와 관련된 사진 등을 시 계정으로 보내면 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30일 까지로 선정된 10명에게는 김포금쌀과 시청 구내식당 식권 등의 경품이 지급된다.
결과발표는 7월중에 시 인스타그램 페이지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예정이다.
시는 기존 운영중인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외에 보다 다양한 소통채널 구축을 위해 지난해 5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개설한 바 있다.
시는 매일 지역의 주요관광지와 시민들의 모습 등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등 꾸준한 소통으로 지자체 계정으로는 드물게 단기간내 2천명의 팔로워 달성 쾌거를 이뤘다.
특히, 시의 인스타그램은 수준높은 사진과 재치있는 멘트로 시민들의 호응이 높다.
장기동에 거주하는 유 모씨는 “관공서 같지 않은 재치가 담겨 있어 시 인스타그램의 팔로워가 됐다”며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사진들을 통해 김포의 다양한 모습을 발견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기원 공보담당관은 “시 소통채널에 관심을 갖고 댓글을 달아주신 팔로워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채널 운영을 통해 시민들과의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문의는 시청 공보담당관실(031-980-2072)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