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는 지난 15~16일 양일간에 걸쳐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강소농(强小農)’을 육성하기 위한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본격적인 농번기에 접어들기 전 경영체 대표로써의 의식전환을 통해 농업경영체 분석, 경영계획서 작성 실습, 실행보고서 작성 등 경영개선을 위한 알찬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증진, 역량개발(비품고가역)에 대한 실천계획으로 농업경영관리에 있어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질 수 있었다며 교육생들의 열띤 호응을 얻어냈다.
이번 교육은 강소농 사업의 이해와 전략을 통한 가족중심 소농의 경영체로서의 경영 마인드 고취와 경영관리 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밤늦은 시간까지 작은 부분에서 실천을 통한 성공 농업으로 가는 길에 뜻을 모아 열정적인 토의와 목표설정, 실습과 발표를 통해 한걸음 더 강소농에 다가가며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였다.
권혁준 인재개발과장은“이번 심화교육은 강소농이 되기 위한 중점내용으로 진행되었다며, 경영개선의 지속적인 실천을 위해 11월까지 후속교육과 자율모임체 운영, 성공 강소농 농업경영체에 대한 선진현장 학습으로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면서 김포를 대표할 수 있는 우수 강소농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 도시농업팀(980-5074, 50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