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5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뉴스홈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철호 의원, 용화사 앞 우회도로 우선 개통

현장 확인 뒤 정책조정자로서 칸막이 허물어
등록날짜 [ 2016년03월26일 00시00분 ]

홍철호 국회의원(새누리당, 경기 김포시)25일 극심한 교통정체현상을 보이고 있는 용화사 앞 도로를 방문하여 해결책을 마련함으로써 현장 생활정치를 몸소 실천했다. 특히 문제 해결의 걸림돌이었던 관계기관 간의 책임 떠넘기기를 해소함으로써 정책조정자로서의 역할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용화사 앞 도로의 극심한 교통 정체는 LH가 한강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 추진 중인 김포 한강로 2단계 도로개설공사를 위해 용화사 앞 강화 방면 기존 도로를 폐쇄한 것이 원인이다. 그로 인해 용화사 앞 도로 정체를 피하려는 차량들이 국도 48호선으로 몰리면서 누산삼거리 인근도 극심한 교통정체에 시달렸다. 이에 김포시가 우회도로 마련을 추진했으나, LH, 경찰서, 도로관리사업소 등 관련기관의 협조를 얻지 못하면서 일대가 극심한 출퇴근길 교통 정체를 빚어오고 있었다.

이 같은 사실이 매일 교통봉사를 하는 김포시 모범운전자회를 통해 홍 의원에게 전달됐고, 홍 의원은 바로 다음날인 지난 10일 이른 아침 현장을 확인한 바 있다.

이에 즉각 관련기관에 우회도로 우선 개통을 위한 협조를 요청, 관련기관들의 합의를 이끌어냄으로써 25일 개통이 이뤄지게 됐다. 용화사 앞 우회도로 개통으로 국도48호선 누산삼거리 인근 정체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철호 의원은 이날 오전 용화사 앞 현장의 원활한 교통흐름을 확인한 뒤 막힘없이 뻥 뚫린 도로를 보니 속이 다 후련하다고 밝히며, “항상 시민을 중심에 두고 시민만을 바라본다면 해결 못할 민원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특히 관련 부처간 사소한 이해대립으로 칸막이를 쌓고 있는 행태는 규제혁파 차원에서라도 반드시 고쳐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두관, 장기동 ~ 서울 개화동 연결 3축도로 공약 발표 (2016-03-26 00:00:00)
김두관, 장기동 ~ 서울 개화동 연결 3축도로 공약 발표 (2016-03-26 00:00:00)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