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오는 25일까지 “2016년 따복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신청받는다.
따복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경기도에서 31개 시·군의 주민공동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민활동을 통한 사람 중심의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사회적 경제를 접목해 주민 스스로가 따뜻하고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15억 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대상은 공간조성, 공간활동, 공동체활동사업 3개 분야로, ‘공간조성사업’의 경우 주민들이 자체 확보한 커뮤니티 공간의 리모델링 등 시설개선비로 단체당 2,0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공간활동사업’은 주민공동체 공간을 활용한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 운영비로 단체당 1,0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공동체활동사업’ 은 공동체 활동을 추진하고자 하는 모든 주민모임에 각종 프로그램 운영비로 단체당 500만원 이내로 지원하게 된다.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에 직장, 학교 등 생활권을 영유하고 있는 10명 이상의 주민모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응모하고자 하는 공동체는 25일까지 김포시 행정지원과(☎ 031-980-2537)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경제 성장과 눈부신 발전 이면의 부의 편중과 사회 양극화 등으로 서서히 무너져가는 공동체의 복원을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따복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