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 시장, 아름다운 이웃사랑 실천!

등록날짜 [ 2016년02월01일 00시00분 ]

지난달 30일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김포점은 이불과 생필품을 담은 나눔보따리를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 등 50가구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자원봉사자인 배달천사 7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명예점장인 유영록 김포시장은 설 명절을 앞둔 이 시점이 우리 곁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더 세심히 돌아보아야 할 때라며, “슬픔과 고통, 불행은 나눌수록 작아지고 기쁨과 사랑을 담은 이 나눔보따리는 나누면 나눌수록 커질 것이라며, “추운 날씨에 수고스럽겠지만 따뜻한 사랑과 온정을 나눠주길 바란다고 말하고 직접 독거노인 2가구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20114, 전국에서 114번째로 문을 연 아름다운가게 김포점”(이하 김포점)은 가정이나 기업체의 재활용 가능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금으로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소외 이웃들을 돕는 공익 법인이다. 2015년에는 김포점 개설 4주년 기념행사를 통한 수익금 600만원을 희귀난치병 어린이, 중증장애인 시설에 지원했고, 나눔보따리 행사를 통해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45가구에 설선물을 전달하는 등 이웃돕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물품 재활용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설립 취지는 여러 사람의 호응을 받아 매년 돕는 손길들이 늘고 있다. 김포점은 매년 거래량이 늘면서 지난해에는 199백만원의 매출액을 올렸으며 작년 상반기만 해도 2,331명의 기증자와 9,786명의 구매자가 매장을 방문했다. 현재 자원봉사자 40명이 상시운영하며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소외 이웃에게 나누는 사랑을 꾸준히 실천하여 지역사회에 따스한 훈풍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아름다운 가게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이 가정에서 쓰셨던 의류, 생활잡화, 도서 및 음반, 주방, 가전제품 등의 기증물품을 아름다운가게 매장으로 전달해 주시면 소득공제 혜택도 받고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의류는 세탁해서 기증하시는 것이 에티켓이라고 귀뜸해 주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민주 유승현 20대 총선 출마 (2016-02-01 00:00:00)
양곡 휴먼시아 아파트 지하주차장 LED등으로 무상교체 (2016-02-01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