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유영록)는 김포시차세대위원회 주관 청소년 정책제안 UCC 상영회 ‘청춘을 담다’를 지난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상영회는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청소년들이 UCC로 제시하고 이를 공유해 청소년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2015년 연초 연찬회 시 제안된 우수 기획안을 바탕으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UCC공모전을 개최, 유튜브에 공개하고 참여 작품을 모아 연말 상영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번 상영회에서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공감가는 주제로 인기 TV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정책맨 트리오 팀의 ‘정책맨 트리오의 청소년 고민해결 정책’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내 또래 친구들이 내가 건의하고 싶은 내용을 스토리가 있는 영상에 담아 보여주니 신기하다.”며, “의미있고 재미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차세대위원회 UCC공모전의 톡톡 튀는 영상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포시차세대위원회는 차세대는 세상에서 가장 청소년을 잘 대변하는 정책참여기구라는 자부심으로, 2016년 활동할 15기 차세대위원을 선발한다.
관심있는 청소년들은 지원서를 작성하여 오는 1월 9일까지 차세대위원회이메일(gpyouth14@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980-5592)로 문의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