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지난 7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사)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한 ‘2015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언론사협회는 그동안 한 작가가 평화․화합․통일지도를 제작해 UN본부 대표부를 비롯한 각국 및 북한과 대한민국 국회 등에 기증해 평화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크게 인정했다. 또한 ‘중국평화지도’ 작품으로 韓․中 평화발전에 기여한 공로도 수상자로 선정하는 배경이 됐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한 작가는 “큰 상을 주신 (사)한국언론사협회와 조직위에 감사드린다”며 “세계 평화와 통일,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해 달라는 뜻으로 알고, 평화․통일 나눔 활동을 전개해 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번 수상외에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세계평화 공로부문 ‘2015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물대상“ 등 올해만 여덟 번의 굵직한 상을 수상했는데 문화예술가로 3년 연속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해 문화계를 비롯한 언론, 학계가 한한국 작가를 주목하고 있다.
또한 김포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평화문화도시를 지향하는 김포에서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한반도 지도’, 전 세계 35개국의 ‘대형 평화지도’ 등의 작품활동을 하며 세계 평화․화합․통일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