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략강화교육, 핵심인재 선발, 경력관리 등 인사관리 높이 평가
김포도시공사(사장 박상환)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15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포도시공사는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계층별 역량강화교육 △핵심인재 선발 운영 △전문인 육성 교육지원 △개인별 경력관리 등 인적자원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우수기관 인증은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에 대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되었으며, 26개 기관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신규인증을 받았다.
노사 상생을 위한 ‘노사문화우수기업 인증’, 일 가정 양립문화 조성을 위한 ‘가족친화경영 인증’을 받은 바 있는 공사는 이번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우수기관임을 재차 확인 받았다.
박천길 인사과장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인재가 최고의 자산’이라는 조직문화가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며 “이번 인증을 동력으로 ‘한 명이 만 명을 살린다’는 마음으로 ‘창의·창조적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HRD)는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며,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촉진을 통해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된 제도이다.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은 기업은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학습조직화지원사업 가점 부여, HRD담당자의 국내·외 연수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