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 5급 이상 공무원 배우자 모임인 ‘금빛모임(회장 조은경)’이 지난 24일 김포시 스마토피아센터를 방문해 직원 및 모니터링 관제요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방문한 금빛모임 회원들은 김포시 정보통신담당관(채지인)으로부터 센터의 역할과 기능 등 김포시 최첨단 ICT 정보기술이 적용된 시설물 설명을 들으며 안전도시 김포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한분 한분의 직원을 찾아가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조은경 회장은 “스마토피아센터가 김포시민의 안전을 위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불철주야 24시간 김포시민의 안전을 위해 애쓰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스마토피아센터는 현재 도심, 우범지역, 도로, 어린이보호구역, 공원, 불법주정차, 교통 등에 2,357대의 CCTV를 통합 구축 및 운영 중이며, 24명의 직원, 경찰, 관제요원들이 365일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통해 김포시민의 안전을 지켜낸다.
또한,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견학프로그램 및 스마트워크센터, 무료회의실대여, 팩스 및 복사기기 등의 시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스마토피아센터 이용문의는 김포시 정보통신담당관 스마토피아센터팀03-980-5613~4를 통해 문의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