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조금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5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찾아가는 복지 통합사례관리 컨설팅 실시

등록날짜 [ 2015년07월22일 00시00분 ]

앞으로 찾아가는 복지를 실천하는 읍··동에서 직접 통합사례관리를 통하여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발굴 연계하는 업무가 실시된다.

김포시 무한돌봄센터에서는 아직 구체적인 운영방안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원활한 읍··동의 통합사례관리 운영을 위해 지난 212015년 찾아가는 통합사례관리 컨설팅을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무한돌봄센터, 무한돌봄네트워크팀, ··동 복지담당, 드림스타트 등 36명의 컨설팅 참석대상자에게 서울기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황미경 교수는 현재의 복지 패러다임에서 참여와 협력으로 진화하는 민관 통합서비스 전달체계이고 돌봄공동체인 복지 읍··동의 중요성과 역할을 강조했다.

이런 변화들로 수요자 중심의 복지 통합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다는 것과 지역사회 자원들, 복지수행기관 등의 다각적인 연계를 통해 발전할 수 있는 비전을 또한 제시했다.

최해왕 복지문화국장은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가는 실천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며, 일선의 읍··동에서 이런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보다 친밀하고 세세한 맞춤형 복지가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역량을 강화하여 동행하는 행복한 김포시 만들기에 적극 힘써달라며 인사를 대신했다.

한 번의 컨설팅과 교육으로 많은 부분이 채워질 수는 없겠지만 서로 상황을 인지하고 변화에 대응하는 마음자세로, 시민들을 위한 실천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기에 향후 김포시 복지서비스는 시민들의 마음에 닿을 것이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지방재정 조기집행 2년 연속 전국‘1위’ (2015-07-22 00:00:00)
KBS 출발드림팀 한․중연애인 특집 김포에서 촬영 (2015-07-22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