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2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 매실 로 가족 건강 챙기세요!

등록날짜 [ 2015년06월10일 00시00분 ]

올해 김포 매실은 농가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610일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출하가 시작될 예정이다.

김포는 지리적 특성상 다른 지역보다 꽃이 늦게 피어 수확기가 5~10일 늦지만, 일교차가 커서 매실 고유의 향이 진하고 과육이 단단하여 품질이 좋다.

또한 매실은 자체적으로 열을 내는 과일로 저장성이 낮아 갓 수확한 매실을 구입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농가와 직거래하거나 유통거리가 짧은 김포 매실을 추천한다.

매실은 강한 살균성과 해독작용이 있어서 식중독을 예방하고 세균성 설사에 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음식의 독, 피 속의 독, 물의 독을 없애는 열매로 알려져 있다.

또한 매실은 구연산, 사과산, 옥살산(수산) 등의 유기산이 있는데 특히, 구연산은 식욕 증진, 피로회복, 장을 깨끗하게 하는 작용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 건강식품으로 매우 좋다.

청매실과 황매실은 품종이 다른 것이 아니라 수확기가 다른 것이다. 장아찌용로 매실이 청색을 띨 때 수확하는 것이 청매실이고, 발효액을 담기 위해 나무에서 노란빛일 때 수확하는 것이 황매실로 향이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국순자)는 신김포농협과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매실 직거래를 추진하고 있으며, 관내 매실 농가의 판매를 촉진하고 싱싱한 김포매실을 소비자에게 홍보하기 위해 김포시청과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매실 직거래 및 수확체험 농가를 소개하고 있다 (문의 : 원예기술팀 031-980-5092).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상의,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비난 받아 (2015-06-10 00:00:00)
김포시, 최첨단 전기버스 민간투자사업 BTO 추진! (2015-06-10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