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관장 이병우, 통진읍 소재)에서는 15일부터 ‘15년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자와 김포시북부노인주간보호센터가 개소에 따른 이용희망자 모집을 시작한다.
김포시북부노인주간보호센터는 김포시에 거주하신 어르신 중 장기요양등급 판정(1등급 ~ 5등급)을 받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치료, 여가,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부양가족의 부담을 줄이고 이용어르신의 능동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용 어르신들은 종이접기, 운동치료, 작업․인지치료, 동화구연 등 다양한 여가, 운동, 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책임지는 기관으로 자리잡을 것이며, 북부권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오늘 15일(월)부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2015년 평생교육프로그램 접수가 시작된다. 현재 합창, 사물놀이, 댄스 등 의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운영 중인 바, 2015년도에는 동화구연, 프롭테라피, 단전호흡 및 일본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가 개설될 예정이다.
주간보호센터 이용을 희망하는 어르신과 가족, 그리고 2015년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을 희망하시는 12월 15일부터 복지관으로 내방하여 접수할 수 있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031-984-0108)으로 문의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