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국순자)는 지난 1일 김포양조연구회(회장 이복임) 전통주 자료집 ‘술 빚는 정성을 이야기하다’를 발간하는 기념회를 개최 했다.
김포양조연구회 전통주 자료집은 김포양조연구회가 2011년 창립된 이래 지금까지 연구했던 성과들을 정리한 것으로, 회원 각자가 술과 술안주 레시피를 모아서 100여 쪽의 분량으로 정리한 교육 자료집이다.
농업기술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발간 기념회에서 이복임 양조연구회장은 “김포양조연구회는 사라져가는 우리 전통주의 보존과 계승에 앞장서왔고, 시민들에게 우리 술을 알리고, 보급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동안의 노력이 이 자료집으로 결실을 맺게 되어 참 기쁘고, 앞으로 이 자료집이 누구라도 쉽게 전통주를 빚을 수 있는 지침서로서 쓰여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순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격려사를 통해 “문화의 힘이 창조의 토대가 되는 현 시대에서, 오늘 김포양조연구회 전통주 자료집 발간은 김포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연구회가 거둔 매우 훌륭한 성과라고 생각하며, 작품집 발간에 노력하신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우리나라 전통주 제조방법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한 김포양조연구회 전통주 자료집은 향후 양조연구회 신입회원 교육 자료 및 정보자료로서 활용될 방침이다.
※ 관련문의 :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생활개발팀(980-56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