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2014년 경기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에서 기관 및 개인부문에서 최우수상(수도과 문원중 주무관)을 수상했다.
지난 8월 12일 실시된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는 공무원 정보화 역량 개발을 통해 스마트 전자정부를 이끌어 갈 핵심 정보지식 공무원 양성을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인재개발원 등 5개 시험장에서 도ㆍ시군 공무원 239명이 참가하였으며, 김포시는 자체대회를 통해 선발된 4명이 참가했다.
개인평가 부문에는 정보화 종합 지식, 정보화 정책 역량 등 2개 과목이 평가되었으며 기관평가 부문에는 각 기관의 정보화교육 실적, 자체 경진대회 개최실적, 정보화 인력개발 시책 등에 대하여 종합적인 정보화 업무 실적에 대하여 평가되었다.
한편, 김포시는 지난 10여년간 경기도 정보지식인 대회에서 총 10회에 걸쳐 우수기관상을 수상함으로써 경기도내 최고의 정보화능력을 갖춘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채지인 정보통신담당관은 “정보화능력은 시정발전과 행정효율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반드시 요구되는 능력이며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하므로, 정보지식공무원 양성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보화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참가자들은 10월 7일 안전행정부에서 주관하는 「2014 공무원 정보지식인 중앙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