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유영록)에서는 9월 30일 공설운동장에서 ‘제1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를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등 기관단체장과 노인 약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식전 공연으로는 노인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풍물놀이, 어린이집 재롱공연등이 진행되었으며, 기념식은 홍기훈 노인회장의 식사, 김포시장 격려사, 국회의원, 시의회의장은 축사가 이루어졌으며 나인주씨 등 노인복지기여자 13명, 효행자 6명 모두 19명에 대하여 표창장도 전수하였다.
또한, 관내 장수어르신들에게 시장, 국회의원등 기관단체장 및 도·시의원등이 헌수를 하여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였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오늘 노인의 날 행사를 축하 드리며, 우리사회가 초고령사회로 접어듬에 따라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우리시가 전국 제일의 노인분들이 건강하고 살기좋은 행복한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격려하였다.
기념식 후에는 한궁대회, 큰 공굴리기 등 체육대회가 진행되었는데, 참석 어르신들은 평소 연습하시며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젊은이 못지 않은 체력과 승부욕을 과시하면서도 선수들과 응원단이 일심동체가 된 가운데 화기애애한 경기가 진행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