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조금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민은 실세들의 약속에 기대가 크다

등록날짜 [ 2014년07월22일 00시00분 ]

7.30 재보선 열기가 한여름의 무더위만큼이나 맹위를 떨치고 있는 김포반도는 여.야의 수뇌들이 자당 후보 당선을 위한 지원 사격으로 전쟁터를 방불케 하고 있다. 지난18일 여야지도부가 총출동 자당 후보의 홍보에 당 운을 걸고 나선 가운데 김포대첩으로 명명된 치열한 공방전에서 여야최고위층들이 김포도시철도 등 김포가 당면한 현안들을 경쟁하듯 비중 있게 해결해 줄 것임을 약속하고 나서 김포시민들의 기대가 자못 크다.

역사이례 김포가 이만큼 정치 지도자들의 조명을 받아 보기는 사상초유의 일로서 이들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귀를 세울 수 밖에 없는 것은 김포가 당면하고 있는 굵직굵직한 현안들을 시원스럽게 해결하여 줄 수 있는 실세들의 대 시민 약속이 마냥 즐겁기 때문이다.

과반 의석이 필요한 새누리당 이나 이를 저지해야 하는 새정치연합 또한 다급하기는 마찬가지에다 김두관 이란 야당 거물정치인의 등장으로 무게만큼이나 큰 그림으로 유권자를 상대하지 않으면 소인배로 전락 승부수를 띄우기 쉽지 않은 만큼 김포시민들의 욕구를 채워줘야 한다는 전략에서 김포도시철도 국비 지원 등 굵직한 현안과 관련 당대표의 약속을 받아낸 듯 보인다.

이에 대응하는 새누리당 홍철호 후보 역시 만만치 않다. 여권 이라는 유리함 속에 당 지도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홍 후보 또한 누구보다 지역 정서를 너무도 잘 알고 있는 만큼 도시철도는 물론 한강평화로 건설 등 이번 기회에 보다 많은 중앙정부의 지원을 받아내겠다는 전략이다.

차제에 김포의 가장 시급한 현안인 도시철도 관련 김포시가 부담해야 되는 4천억원 전액 국비 지원은 물론 GTX, 해강안 순환도로. 공무원 증원 등 김포가 당면한 현실을 과감하게 적시 이 기회에 적극 해결될 수 있도록 해야 마땅하다.

또한 여. 야 후보들은 각 당 최고위층의 약속에 대해 말잔치로 끝낼 것이 아니라 공히 양당대표들에게 문서화로 재차 약속을 받아내야 할 것이며 32만 시민은 이를 지켜봐가며 투표에 반영 할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김포시 또한 이번 선거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김포가 안고 있는 숙제들을 이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전략과 자료 준비에 주저함이 없도록 해야만 한다는 여론이 거세게 일고 있다.

新亞日報 이심택 기자 제공.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두관, 홍철호 후보의 거짓말이 또 다른 거짓말을 낳는다. (2014-07-22 00:00:00)
김두관 후보 오차범위까지 따라붙어 (2014-07-22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