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5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 재두루미 취·서식지 조성사업 4단계 용역 최종보고회 가져

등록날짜 [ 2014년04월23일 00시00분 ]

김포시가 지난 2008년부터 과거 재두루미 도래지인 하성면 후평리 일대를 중심으로 총 4단계에 걸쳐 재두루미 취식·서식지를 조성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한국환경생태연구소와 조성사업을 진행한 4단계 사업에 대한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임종광 경제환경국장을 비롯한 한국물새네트워크 대표 이기섭 박사와 관계 전문가가 참석해 그동안의 용역 성과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미흡한 부분과 보완해야 할 부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김포시 홍도평, 태리, 평리, 후평리 지역에 월동하는 재두루미의 먹이주기, 무논조성, 밀렵감시 등 다양한 모니터링을 통해 재두루미를 추가로 유인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하는 한편, 향후 재두루미 취식·서식지 보존사업에 대한 추진 방향과 재두루미의 장기적인 유치보전을 위한 로드맵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번 용역을 통해 재두루미가 월동하는 경향과 변화 추이가 파악된 만큼 최적의 취식·서식지를 마련하고 재두루미 개체수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조성사업지로 유인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와 함께 행정적인 지원이 더 필요하다며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임종광 경제환경국장은 그동안은 대부분 북상하는 개체가 유입돼 왔으나 이번 4단계 사업에서는 재두루미 1개체가 104일 동안 월동하는 등 일일 누적개체수 173마리가 도래하는 주목할 만한 성과가 있었다고 전하면서 노력해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임 국장은 재두루미들이 과거 도래지를 다시 찾아와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은 지금까지의 사업이 잘 추진됐다고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좋은 생태자원이며 국제적으로 보호종인 재두루미의 안전한 취서식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수상 (2014-04-25 00:00:00)
“시작도 마무리도 유영록” (2014-04-15 00:00:00)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