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에 따르면 최근 독감 환자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포우리병원을 방문 후 독감이 의심되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안티젠 테스트 검사를 받은 환자 수를 분석한결과 2013년 1월에는 596명, 2014년 1월에는 905명으로 독감 의심 환자가 전년 동월 대비 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주 1월 27일부터 2월 1일 사이에는 706명으로 평년에 비해 증가세가 매우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포우리병원 소아청소년과 신명동 과장은 ““최근 독감 환자 증가세가 뚜렷하다. 신학기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독감 환자가 더욱 증가할 수 있으니 마스크 착용,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 위생에 주의가 필요하며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인층, 만성질환자들은 각별한 주위가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독감은 37.8도 이상의 고열과함께 기침, 인후통, 근육통, 두통, 오한 중 2가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 의심해 볼 수 있다.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진료를 받아야 하며 48시간 이내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김포우리병원은 3월부터 호흡기 내과전문의를 3명으로 보강하여 독감을 비롯한 만성폐쇄성 폐질환 등 호흡기 질환에 대한 중점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