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는 김포골드밸리내 조성중인 학운3일반산업단지와 인천광역시 오류동 검단산업단지와 연결하는 진입도로개설 사업에 대해 총205억의 국비를 확보하고 올해 우선 30억을 배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예산 확보로 김포 학운3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한 김포골드밸리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국지도 84호선, 김포 학운2산업단지 진입도로 등의 개통에 맞춰 사통팔달의 입지조건을 갖추게 됐다.
김병화 경제진흥과장은 “수년간 예산부족으로 추진되지 못하던 양산대로 3-4호선 도로개설사업이 골드밸리활성화를 위한 TF팀 운용을 통해 최근 학운3,4 산업단지 사업시행자의 민간투자를 이끌어내 월내 착공예정인 가운데 또 다른 큰 결실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골드밸리는 인천 검단산업단지와의 연계를 통해 명실상부한 수도권 서북부 최대의 산업단지로서 국가산단규모의 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하게 돼 물류비용 절감을 통한 산업경쟁력 강화 등 분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뿐만 아니라 국가경제 활력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학운3-검단 산업단지 연결도로는 김포시에서 전액 국비확보를 추진하고 올해 사업예산을 확정받아 총 연장 0.52KM, 왕복 4차로, 2016년 준공목표로 추진 중에 있으며, 금년 상반기 실시계획승인을 위해 설계용역 중에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