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9일 김포우리병원이 대장암 수술 평가 결과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이번에 발표된 대장암 수술 평가 결과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12년 대장암 수술을 10건 이상 시행한 전국 266개 의료기관으로 대상으로 전문 인력 유무로 구성된 구조 영역 1개 지표와 진단적 평가 및 기록 충실도, 환자 교육, 전신 보조요법, 방사선 치료 등의 지표로 구성된 과정 영역 19개 지표, 수술 사망률 등으로 구성된 결과 영역 3개 지표에 대해 평가한 결과이다. 평가 결과는 종합 점수 90점 이상 1등급, 80점 이상 2등급, 70점 이상은 3등급, 60점 이상은 4등급, 60점 미만은 5등급으로 구분하여 발표되었으며 김포, 인천 서구, 강화 지역 의료기관 중 김포우리병원이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국내 사망원인 1위인 암의 사망률과 발생률이 증가하는 등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진료 영역으로 대장암 진단 및 치료과정의 적절성을 평가하고 진료 과정 개선 노력을 유도하 진료 변이를 감소시키는 등 대장암 진료의 질적 수준을 향상 시키고자 대장암 수술에 대한 평가를 시행해오고 있다.
김포우리병원은 지난해 말에 발표된 협심증 및 급성심근경색증 등 심혈관질환 치료를 위한 경피적관상동맥중재술 및 고관절 치환술 평가 결과에서도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중증 질환 수술에 있어 우수한 의료기관으로 인정받아 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