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 높은 학습 콘텐츠의 교류를 통해 평생학습의 이해를 높이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인 제5회 김포 평생학습어울림축제가 오는 10월 18일(금) ~ 19일(토) 양일간에 걸쳐 사우문화체육광장 및 시민회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배움․나눔․즐김 한마당 김포!” 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평생학습어울림축제는 관내 81개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121개 팀이 대거 참여해 행사를 빛낼 예정이다.
개막일인 18일에 평생학습센터(여성회관) 동아리 락의 모듬북 공연과 사우어린이집 어린이들의 깜찍발랄한 의장대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주요 내외빈이 참석한 공식행사와 평생학습발표회가 진행되고 폐막일인 19일에는 문해백일장대회 및 표어․포스터그리기대회 시상식 등 폐막행사가 사우문화체육광장 주무대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난 7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후 처음 개최되는 평생학습축제로 나눔마당·소통마당·열정마당 등 3가지 테마로 “생활 공예품 만들기, 치즈 만들기, 미용·건강 체험, 곤충체험 등 생애단계별 테마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축제의 장을 찾아온 모든 이들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뜻깊은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열정마당은 그동안의 평생학습 성과를 발표하는 장으로 주민자치센터를 비롯한 44개팀이 참여해 라틴댄스와 관악합주 등의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배움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표어․포스터 그리기 대회와 ‘김포시 백일장’, ‘어르신 문해백일장 대회’, ‘제1회 김포포럼’, ‘저자초청강연회’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학습동아리 작품과 관내 공산품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관이 운영되며 평생학습 퀴즈쇼를 통해 푸짐한 경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평생학습센터(☎031 980-5650, 5152)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