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5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룡은 간다! 파월 청룡부대 출정기념 전승행사 가져

김포에서 출정 재현 및 해병대 상륙작전 해상퍼레이드 열려
등록날짜 [ 2013년10월05일 00시00분 ]

김포시에서 제48회 파월 청룡부대 출정기념식 및 해상퍼레이드 행사가 성대히 개최됐다. 2일 김포 대명항과 염화강 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해병대전우회 중앙회(총재 이상로)가 주관하고 대한민국 해병대 사령부와 해병대 제2사단이 주최했다.

본 행사는 1965년 10월 3일, 5천년 역사 처음으로 제1진 청룡부대가 월남전에 파병되어 세계 평화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산화한 참전용사의 전승을 기리고 전몰해병들의 영령들을 추모하는 행사이다. 그동안 부산항에서 개최되었던 것을 작년과 제48회 올해 행사를 청룡부대가 주둔해 있으며 월남전에 참전했던 운봉함이 전시되어 있는 김포함상공원에서 개최하게 됐다.

특히 이곳 염화강은 병인양요, 신미양요의 격전지로 외세침략에 맞서 국가 수호와 민족적 위기를 극복했던 곳이다. 염하강에서의 실시하는 해상퍼레이드는 그래서 더욱더 큰 의의와 가치를 담고 있다.

이날 명예해병으로 위촉된 유영록 김포시장은 “월남전에 참전한 운봉함이 전시된 김포함상공원에서 제48회 파월 청룡부대 출정기념 전승행사가 열려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축하하며 “우리 김포시는 지난 62년간 해병대 주둔지역으로 더욱더 굳건한 해병대와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해 지역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는 해병대 공연팀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전황보고, 회고사, 함정승선 재현과 군악대 및 의장대 시연이 열렸다. 특히 헬기, 상륙전차 등 염하강에서 펼쳐진 해병대 상륙작전 해상퍼레이드는 군중의 탄성을 자아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ing하성축제 “플래시몹 홍보”에 김포시민 열띤 호응 (2013-10-05 00:00:00)
ing하성축제 “플래시몹 홍보”에 김포시민 열띤 호응 (2013-10-05 00:00:00)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