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이 추석연휴기간 응급실 운영외 심장혈관센터, 뇌혈관센터를 비롯한 21개 전 진료과 비상진료체계를 운영하며 연휴 마지막 날인 9월 20일에는 소화기내과, 호흡기내과, 외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신경과, 소아청소년과, 영상의학과가 오전 정상진료를 시행한다.
비상진료체계란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응급실 진료중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진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진료과 전문의를 호출하여 진료를 시행하는 시스템이다.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이사장은 “김포우리병원은 지역거점병원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심혈관, 뇌혈관 질환, 중증 외상 등 중증응급질환 및 급성 충수염, 요로결석, 응급 내시경 등의 응급 진료가 보다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휴일 및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해오고 있다. 또한, 금년 추석에는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여 지역 주민들이 의료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20일 일부 진료과 오전 진료를 시행하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김포우리병원은 심장혈관센터, 뇌혈관센터 등 혈관질환에 대한 신속성과 전진료과 비상진료체계 운영 등 지역거점병원으로서의 응급의료역량을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응급의료센터 육성 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비 지원을 받은 응급의료센터가 10월중 개소를 앞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