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일 골드밸리협의회 및 김포복지재단과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의 사회공헌 감동 프로젝트 실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업SOS 애로 해소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MOU체결을 통해 시는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사업 참여 기업에 대해서는 시의 각종 지원사업에 있어 우선 선정을 검토할 예정이다.
골드밸리협의회는 후원에 신의를 다하고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검토하며 물질적 지원과 함께 지식나눔 지원에도 앞장서고 인력 충원 시 일정비율에 대해 지역 소외계층에 할애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복지재단에서는 기부 물품의 후원과 관리, 정보제공, 사업 실행을 위한 인력 지원 등을 담당하고 사업의 대중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김포시와 골드밸리협의회와의 기업SOS 애로 해소를 위한 간담회에서는 입주 기업들이 마음 놓고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는 방안과 부족한 주차장 확보 문제,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과속방지턱 설치, 쾌적한 환경정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김포시 경제진흥과 관계자는 “활성화 되고 있는 골드밸리를 더욱 기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오늘 간담회에서 토론된 내용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며,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소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